공연프로그램

초청

블루:流

리얼발레그룹

날짜 시간 소요시간 장소 지도
10월 05일(금) 17:30 35 돈의문 박물관마을
10월 06일(토) 17:30 35 돈의문 박물관마을
10월 07일(일) 17:30 35 돈의문 박물관마을

프로그램 소개

발레와 판소리, 디지털 사운드가 펼치는 오감의 공감

무용과 판소리, 디지털 사운드가 만났다.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5대 판소리 중 심청가를 모티브로 무용수들이 움직임을 구성하는 방식과 소리꾼들이 소리를 내는 방식에 대해 공통적으로 탐구했다.

눈으로 듣고 귀로 보는 소리와 움직임의 유연한 조화를 보여주려는 작품을 통해 우리가 전통이라고 인식하고 있는 판소리를 개념적으로 접근하고 춤과 만나는 지점을 강조한다. 춤과 소리가 만났을 때의 자연스러운 상호 작용에 대해서 고민을 하게 되었고 춤으로 전통을 혼합하는 것이 현대사회에서 어떠한 가치가 있는지, 어떤 반응을 이끌어내는지 확인하고자 한다.

*이동형공연

*후원_ 

단체소개

'리얼 발레그룹'은 2011년부터 최정상의 젊은 무용수들과 함께 일반 대중들이 가지고 있는 클래식 발레의 우아함과 아름다운 형식미를 넘어 대중속으로 다양하게 진화한 새로운 발레와 춤을 알리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발레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여러 매체와의 결합을 통해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는 컨템포러리 발레 무용 단체이다. 

미디어 아트, 키네틱 아트, 전자음악, 영화, 설치 미술 등의 다장르 협업을 통해서 이전에 관객이 보지 못했던 춤을 선보이며 새로운 시도, 참신한 소재, 다양한 융합과 테크놀로지 그리고 대중과의 호흡을 모토로 리얼 발레그룹이 나아갈 방향을 추구하고 있다. 

출연 및 스텝

연출/안무_ 이범구
무용수_ 박재혁, 태정원, 한소희
배우_ 양정윤
소리꾼_ 박애란
드라마투르그_ 양은혜
음악 작곡_ 김준수
의상_ 지세지
영상기록/편집_ 김정엽

facebook twitter 블로그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하기 이메일로 공유하기 print
약도보기
close